비지니스 타임2020. 11. 1. 02:33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SWOT Analysis 

 

 

 

SWOT

강점(Strength) 약점(Weakness)

기회(Opportunity) 위기(Threat)를 말한다

 

 

기업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

그리고 

기업 외부적인 기회와 위기를

가감없이 열거한 후

효과적 극복을 위한 대응 전략을

수립키 위한 분석 방법이다

 

 

마케팅 전략의

기본 핵심 중 하나이며

기업이나 개인의 역량 분석에서 

SWOT 만한 것이 없다할정도로 검증되었고

글로벌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채택하는 전략이다

 

 

간단하지만

하다보면 그 분석에 빈틈이 없어

SW OT 와 SO ST WO WT 등 

제대로 하려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

 

 

많은 자료들의 오픈과

다수의 객관적인 분석을 바탕으로

현황을 냉정하게 진단해 나가다보면 

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방안들과 

효과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

 

 

 

 

 

기업 내부 요인 

Strength: 기업 내부적으로 유리한 상황

Weakness: 기업 내부적으로 불리한 상황 

기업 외부 요인

Opportunity:기업 외부적으로 유리한 상황

Threat: 기업 외부적으로 불리한 상황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Posted by GOLDEN TRIC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