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WOT Analysis
SWOT
강점(Strength) 약점(Weakness)
기회(Opportunity) 위기(Threat)를 말한다
기업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
그리고
기업 외부적인 기회와 위기를
가감없이 열거한 후
효과적 극복을 위한 대응 전략을
수립키 위한 분석 방법이다
마케팅 전략의
기본 핵심 중 하나이며
기업이나 개인의 역량 분석에서
SWOT 만한 것이 없다할정도로 검증되었고
글로벌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채택하는 전략이다
간단하지만
하다보면 그 분석에 빈틈이 없어
SW OT 와 SO ST WO WT 등
제대로 하려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
많은 자료들의 오픈과
다수의 객관적인 분석을 바탕으로
현황을 냉정하게 진단해 나가다보면
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방안들과
효과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
기업 내부 요인
Strength: 기업 내부적으로 유리한 상황
Weakness: 기업 내부적으로 불리한 상황
기업 외부 요인
Opportunity:기업 외부적으로 유리한 상황
Threat: 기업 외부적으로 불리한 상황
'비지니스 타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rainstorming 4가지 법칙 (0) | 2020.11.10 |
---|---|
어느 남자의 뱃속에서 나온 황금빛 (0) | 2020.11.04 |
어느 소녀의 뱃속에서 나온 이물질 (0) | 2020.10.28 |
2020 미국 대선 토론 일정 예정 (0) | 2020.10.02 |
북극지방에서 하지말아야 할 것 (0) | 2020.09.24 |